자소서 · IBK기업은행 / 모든 직무
Q. afpk vs 신분사 중에 추천 부탁드립니다
에에반헨슨
둘 다 문제은행식이 아닌데 신분사는 인강 찍먹을 했었는데 강의가 너무 별로였어서 ㅜㅜ afpk로 고민 중입니다. 그런데 신분사가 afpk에 비해 효용이 많다면 신분사 역시 고려합니다 시중은행이 목표입니다. 어떤 게 좋을까요? 감사합니다
2026.01.12
답변 2
-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∙ 채택률 98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신분사가 취득난이도도 어렵고 기업금융 하는 곳이라면 요구로 하는 자격증이라서 그쪽에 관심 있다면 한 번 준비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
-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∙ 채택률 97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제 생각에는 신용 분석 자가 조금 더 효용이 높지 않나 싶네요 난이도 자체도 더 어렵기도 하구요
함께 읽은 질문
Q. 금융권 사기업 인턴 지원 시 컴활
인턴 합격에 도움이 될까요? 그리고 실제 실무에서도 활용도가 높은지 궁금합니다. 대1 때 교양으로 엑셀 다뤄본게 다라서요... 현재 4학년 1학기인데 스펙이라곤 3년 동안 학교 내 경제 소학회 한게 다입니다. 8월에 있는 투운사 시험은 7월부터 공부할 예정이라 6월달 일정이 비는데 이때 무얼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.
Q. 금융권 자격증
금융권 it 직무 가려면 어떤 자격증 따면 좋을까요?
Q. 각종 은행, 증권 등 금융권 필기 준비
평소에는 NCS 교재만 풀고 특정 기업 서류 붙고 필기 시험 임박해지면 해당 은행이나 기업과 관련된 자체 교재 + 봉투 모의고사 푸는데 이것만으론 부족할까요? 민경채라 던가 다른 문제집 이름은 여러 개 들어보긴했는데 푸는 문제집 양을 하나하나 늘릴 지 동시에 여러개를 풀어야 할 지 모르겠네요 다른분들의 준비과정이 궁금합니다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